수영복 세탁 및 관리하기
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수영복 세탁 및 관리하기

by 현♡율마미 2022. 7. 14.
반응형

점점 날씨가 더워지면서 물놀이할 기회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물놀이 후, 수영복이나 래시가드는 어떻게 세탁하고 관리하고 계신가요? 수영장에 꾸준히 다니지 않는 경우에는 여름에만 수영복을 꺼내는 경우가 많습니다. 수영복은  여름에만 제외하고 한 곳에 오랜 기간 동안 그대로 보관하는 경우가 많고, 매일 입는 옷이 아니기 때문에 수영복을 잘 세탁하고 관리하는 방법만 알고 계시면, 걱정 없이 입고 보관하실 수 있습니다.

 

○ 수영복 세탁하는 방법

먼저, 물놀이가 끝나면 수영복을 차가운 물로 충분히 헹구거나 중성세제를 미온수에 풀어서 손빨래를 하는 것도 좋습니다.  수영복 소재의 특성상 뜨겁거나 따뜻한 물로 헹구게 되면 수영복 원단을 손상시킬 수 있습니다. 헹군 수영복은 탈수기를 사용할 수도 있지만, 탈수기를 자주 사용하게 되면, 수영복의 기능을 상실하거나 소재가 늘어날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이렇게 어느 정도 물기를 살짝 제거하신 후에는, 마른 수건으로 수영복을 감싸줍니다. 만약 이동하지 않고, 바로 건조할 수 있다면 햇빛이 아닌 그늘에 그대로 널어서 말리시면 됩니다. 

 

※ 장기간 동안 수영복을 입지 않으실 때는, 깨끗한 비닐봉지에 수영복을 넣어서 냉장고의 냉동에 보관하시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라고 합니다. 

 

 

반응형

댓글